2023년 9월 27일 수요일

포르투갈 리스본 식당 100 Montaditos Oriente - 타파스로 유명한 스페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포르투갈 리스본 식당 100 Montaditos Oriente - 타파스로 유명한 스페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포르투갈 리스본 식당 100 Montaditos Oriente 입구

  포르투갈의 수도인 리스본에는 강이 하나 있다. 리스본 옆을 따라 흐르는 테주강이다. 이 테주강 강변에는 식당가가 있다. 오리엔트역 근처에 위치한 식당가이다. 식당가에는 맛집이 즐비하다. 그 중 한 곳이 100 Montaditos인데 가볍게 맥주와 한 끼하기 좋다. 100 Montaditos는 유명한 스페인 타파스 체인점인데 포르투갈에도 많이 진출해 있다.

 인기가 많다보니 특히 저녁시간되면 맥주를 즐기러 온 사람들이 많이 잇다. 특히 야외테라스는 꽉 차있다. 줄도 입구부터 식당 안까지 길게 이어져 있다. 



포르투갈 리스본 식당 100 Montaditos Oriente 메뉴(1)

 식당 이름처럼 메뉴가 100번까지 있다. 엄청나게 많다. 실제로는 더 많은 것 같다. 




포르투갈 리스본 식당 100 Montaditos Oriente 메뉴(2)

 메뉴는 1유로부터 시작하고 점점 가격이 높아진다. 직원들이 메뉴의 레시피를 어떻게 외우고 만들지 궁금하다. 아마도 파트별로 나누어져 있을 것 같긴한데 그래도 대단하다. 



포르투갈 리스본 식당 100 Montaditos Oriente 내부

  수많은 메뉴를 보며 뭘 먹을지 고민하고 있으니 어느새 줄이 줄어들어 식당 내부로 들어왔다. 식당 안팍으로 사람들이 가득하다.


 
포르투갈 리스본 식당 100 Montaditos Oriente 음식
 
  뭘 이것저것 시키긴 한 것 같은데, 워낙 이름이 낯설고 많아서 기억을 못 하겠다. 맥주와 마시니 술도 금방 없어지고 안주도 금방 없어져버렸다.



 
포르투갈 리스본 식당 100 Montaditos Oriente 음식(2)

 주문한 것이 많아서 그런지 조리에 시간이 걸리는지, 버거메뉴는 뒤늦게 나왔다. 가격이 싸다고 막 시켰는데 그래도 여느 일반 식당에서 먹는 값이 나왔다. 그래도 여러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다. 가끔 날 좋은 날 맥주를 마시러 가면 좋을 것 같다.

2023년 9월 10일 일요일

포르투갈 리스본 무료 공연 - 존 윌리엄스 콘서트 John Williams em Concerto, Orquestra Gulbenkian no Vale do Silêncio

 포르투갈 리스본 무료 공연 - 존 윌리엄스 콘서트 John Williams em Concerto, Orquestra Gulbenkian no Vale do Silêncio

John Williams em Concerto 공연 소식

 같은 동네 사는 지인분께서 동네 공원에서 무료 공연이 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다. 음악에 학식이 깊지 않은 나는 누군지는 잘 모르지만 하여튼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라는 유명한 작곡가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다.

 이름만 봐도, 영화를 몰라도 어디서 다들 한 번씩 들어봤을법한 영화OST들이 연주리스트에 있었다. 집 근처고 같이 들을 벗도 있으니 음악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공연을 보러 가고 싶었다.

 더욱이 포르투갈에서 내로라하는 굴벤키안 오케스트라가 한다고 하여 기대를 품고 갔다. 지인분께 같이 가자고 말씀을 드렸다. 



존 윌리엄 콘서트장(1)

 공연은 공원에서 했는데 우리는 공연시작 시간보다 일찍 도착했다. 무대는 세팅이 완료되어 있었고 이미 공연장 곳곳에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계셨다.

 이런 행사를 많이 와보셨는지 돗자리나 의자를 가지고 오신 분들도 많았다. 와인이나 마실 것을 들고 오신분들도 있었다. 우리도 바닥에 앉으려고 했지만 비가와서 그런지땅이 축축해서 서서 연주를 감상하기로 하였다.



존 윌리엄 콘서트장(2)

 수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보러왔다. 남녀노소할 것 없이 리스본 시민들이 주말 밤 공연을 보러온 것 같다.



존 윌리엄 콘서트장(3)

 공연시작 시간이 되자 지휘자가 단상에 올라왔다. 그리고 옆에 사회자가 진행을 시작헀다. 공여는 바로 시작되었다. 늘어지지 않게 짧고 굵게 진행이 되었다.



존 윌리엄 콘서트장(4)

 관람객들은 한 곡씩 연주가 끝날 때마다 박수로 환호와 격려를 해주었다. 공연 중에는 떠들거나 소음을 만들지 않았다. 매너가 좋았다. 



존 윌리엄 콘서트장(5)

 공연이 하이라이트에 다다를수록 사람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기립박수를 쳤다. TV에서만 보던 모습을 보았다. 아름다운 연주를 해준 오케스트라에 대한 인사를 정성스레 열렬히 해주었다.



존 윌리엄 콘서트장 포르투갈 RTP 방송사 차량

 공연이 끝나갈 무렵, 마지막 곡을 앞두고 자리를 떳다. 사람들이 생각 이상으로 많이 있어서 한꺼번에 많은 인파가 몰릴까봐 걱정하였기 때문이다. 하이라이트 곡인 스타워즈 OST는 공연장을 떠나며 감상하였다. 연주소리가 널리 울려퍼졌다. 나가는 길에 방송사에서 방영을 하는지 포르투갈 유명 방송사인 RTP차량도 있었다.


 지인 분 덕분에 무료로 좋은 구경했다. 영화를 다 보지 않았지만 음악만으로도 어떤 영화의 곡인지 알 수 있었다. 음악에 문외한이지만 수준 높은 연주를 잘 즐기고 왔다. 초대해준 지인 분께 감사하다.


2023년 9월 8일 금요일

포르투갈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Fórum Coimbra) KFC - 어디서든 맛있는 햄버거와 치킨

 포르투갈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Fórum Coimbra) KFC - 어디서든 맛있는 햄버거와 치킨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1)

 일이 있어 포르투 가는 길에 코임브라 쇼핑몰을 들러 점심을 먹고가기로 했다. 선택지가 많은 쇼핑몰 푸드코트를 목적지로 정했다.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2) 바비 홍보장

 입구에 들어가자 절찬리 상영중인 영화 바비의 홍보장이 있었다. 영화를 봤는데 그닥 추천하지는 않는다. 바비 홍보 부스에서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 KFC(1)

 쇼핑몰 푸드코트라 그런지 낮 시간에도 사람들로 가득 차있었다. 일하다가 점심을 드시러 오신건지 관광객들인지 평일에 이렇게 사람들이 가득 차있는 모습이 신기했다.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 KFC(2)

  다른 패스트푸드 식당도 많았으나 KFC에서 행사가 있어서 여기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점심 메뉴 고르는 것은 언제나 고민이라 그냥 행사하는 곳을 주로 고른다.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 KFC(3)


 메가 박스 5유로 행사중이라 이것을 골랐다. 5가지 음식이 5유로였다. 저렴한 가격에 음료,감자튀김,햄버거,치킨,아이스크림까지 조합도 완벽했다.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 KFC 메가박스

 결제를 먼저하고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으니 직원이 번호를 불러줬다. 알찬 구성으로 한끼를 해결할 수 있었다. 5유로의 행복이다.



코임브라 포럼 쇼핑몰 야외 테라스에서 본 코임브라 시내

 푸드코드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었다. 날도 좋고 경치도 좋아서 테라스로 가져가 먹었다. 아름다운 구름의 모습과 신선한 공기가 기분을 좋게해주었다. 코임브라의 강도 보이고, 코임브라 대학도 보이고 전경이 아주 좋았다.

 

 즐거운 점심식사를 마치고 다시 길을 떠났다.


가장 최근 글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Sporting vs Marinhense)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Sporting vs Marinhense)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  오랜만에 주말 경기가 있어서 축구를 보러 갔다. 스포르팅과 마리넨세의...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