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21일 토요일

포르투갈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 살아있는 고흐

포르투갈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 살아있는 고흐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고흐를 좋아하는 여자친구가 리스본에서 고흐 전시회를 한다고 가자고 했다. 그래서 오케이 하고 고흐 전시회장으로 갔다. 전시는 일반 갤러리가 아닌 포르투갈 물 박물관인 Museu da Água에서 진행되었다. 고흐 전시에 앞서 클림트 관련 전시도 있었다.



물 박물관 근처 정원

 전시시작까지 아직 시간이 좀 남아있어 근처 정원에서 기다렸다. 작지만 아름다운 공원이었다. 주말이라 그런지 공원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야외 전시장

 전시시작 시간에 맞춰 전시장에 입장했다. 야외에는 해바라기 장식들이 가득했다. 불빛도 들어와서 밤에 보면 더 예쁠 것 같다.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실내 전시장

 실내로 들어오니 사방이 조명으로 가득했다. 천장, 벽 그리고 물이 바닥으로 차있어서 조명이 바닥까지 비추었다.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실내 전시장 고흐

 전시가 시작되고 고흐가 나와서 말을 하기 시작했다. Living Van Gogh였다. 소리가 조금 울렸고, 나의 영어수준이 높지 않았기에 내용을 다 못 쫓아갔다. 느낌적인 느낌만 알았다.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실내 전시장 해바라기

 고흐의 메시지가 끝나고 음악이 나오며 해바라기에서 불이 들어왔다 나갔다했다.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실내 전시장 해바라기

  전시는 화려한 불빛과 음악으로 30분정도 진행된 것 같다. 본래 전시에 흥미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확실히 알았다.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고흐 체험

 실내 전시장을 나와 이동하는데 중간에 고흐가 되어보는(?) 기회가 있어 한 번 찍어보았다.



리스본 고흐 전시회 Living Van Gogh AR체험

 기념 사진을 찍고 다른 장소 지하로 이동하니 AR체험을 할 수 있었다. AR체험이라 그런지 이건 재미있었다. AR체험을 하고 기념품을 구경하고 문으로 나왔는데, 들어간 곳과는 다른 조그마한 후문으로 나오게 동선이 짜여있었다.

 

 이런 전시도 있구나하는 좋은 경험이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최근 글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Sporting vs Marinhense)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Sporting vs Marinhense)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  오랜만에 주말 경기가 있어서 축구를 보러 갔다. 스포르팅과 마리넨세의...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