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6일 일요일

포르투갈 리스본 맛집 태국 식당 Quick Asia, 한인마트 우리마켓 쇼핑, 자카란다 꽃 구경

포르투갈 리스본 맛집 태국 식당 Quick Asia, 한인마트 우리마켓 쇼핑, 자카란다 꽃 구경

포르투갈 리스본 태국 식당 Quick Asia

 한 달에 한 번 있는 외식하는 날이다. 이번에는 태국 음식을 맛보기로 했다.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태국 식당 퀵 아시아(Quick Asia)라는 식당을 찾았다. Picoas역에서 내려 조금 걸어 도착했다.




Quick Asia 식당내부

 식당 안으로 들어와서 자리를 잡았다. 그리고 내부를 둘러보니 태국스러운 불교장식이 곳곳에 있었다. 노래도 태국노래가 나오는 것 같았다.




Quick Asia 에피타이저 메뉴
 
 에피타이저 메뉴로 3번, Mistura de Entradas를 시켰다. 에피타이저 모듬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다. 하나씩 맛보고 싶어서 16조각짜리 모듬으로 주문했다.




Quick Asia 메뉴

 나는 태국 음식하면 떠오르는 팟타이를 먹어보고 싶어서 팟타이를 주문했다. 새우가 들어간 팟타이를 시켰다. 여자친구는 아몬드 소스 베이스의 닭요리를 주문했다. 마실 것으로는 제로콜라를 시켰다.



Quick Asia 에피타이저

 에피타이저가 먼저 나왔다. 튀김이 다양하게 나왔다. 찍어 먹는 소스도 2가지 종류가 나왔다. 소스는 망고소스와 칠리소스였다.

 갓 튀겨져 나온듯 튀김은 바삭하고 따뜻하니 맛있었다. 뭐가 뭔지 이름도 제대로 모르지만 다 맛있었다. 망고소스는 나에게 다소 낯설었지만 여자친구는 망고소스가 더 맛있다고 했다.



Quick Asia 닭고기 요리

 여자친구가 주문한 닭고기 요리가 나왔다. 밥도 넉넉하게 나오고 요리도 양이 많았다.  한 입 먹어보니 내 취향은 아니었으나 맛은 있었다. 여자친구도 맛있다고 했다. 그런데 여자친구는 에피타이저를 많이 먹어서 배부르다고 다 못 먹어서 남은 것은 포장해왔다.



Quick Asia 새우 팟타이

 드디어 팟타이도 나왔다. 한국에서도 먹어본 적이 없던 팟타이를 포르투갈와서 처음 먹어 본다. 위에 놓인 라임을 한 가득 뿌리고 한 입을 먹어 보았다. 동남아 향신료 맛이 가득하면서 맛있었다. 여자친구는 향신료 때문인지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했다. 그릇 위에 놓인 고춧가루를 넣고 먹어 보았다. 매운 맛이 가미되어 팟타이가 더 맛있어졌다. 맵지도 않고 아주 맛있었다. 새우도 큰 것이 들어가 있어서 씹는 맛이 좋았다. 태국 본토에서 팟타이를 먹어보지 않았지만 진짜 태국 정통 맛인 것 같았다.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고 맛도 좋아서 아주 추천한다. 배부르게 잘 먹고 나왔다.





포르투갈 리스본 한인마트 우리마켓

 점심을 든든하게 잘 먹고 소화도 시킬겸 쇼핑도 할겸 한인마트인 우리마켓으로 갔다. 외식 나올 때면 거의 들르는 필수코스다.



쇼핑 품목

 여름이 다가와서 시원한 음식이 먹고 싶었다. 그래서 물냉면과 메밀소바를 샀다. 여자친구가 짜파게티를 좋아해서 짜파게티도 샀다. 사놓고보니 다 면이다. 밀키스는 맛보려고 샀고, 매실차는 배아플 때 한 숟갈 떠서 먹으려고 구매했다. 



에두아르두 공원에 핀 자카란다(1)

 우리마켓에서 쇼핑을 마치고 지하철을 타러 내려가는 길에 에두아르두 공원에 핀 자카란다가 눈에 띄었다. 공원에 가서 가까이에서 보기로 했다.




에두아르두 공원에 핀 자카란다(2)

 가까이서보니 잎이 좀 떨어져 있었으나 여전히 예뻤다. 포르투갈의 푸른 하늘 아래에 녹색과 보랏빛이 어우러져 있으니 참 보기 좋았다.
 우리처럼 꽃을 구경하고 사진찍는 사람들도 있었다. 공원 잔디에는 친구, 가족들과 돗자리를 펼치고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었다. 혼자서 일광욕을 하거나 음악을 듣는 사람들도 있었다. 다들 자신만의 방법으로 여유를 즐기고 있었다. 
 사람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고 있으니 나도 기분이 절로 좋아졌다.

가장 최근 글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Sporting vs Marinhense)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Sporting vs Marinhense) 포르투갈 리스본 스포르팅 vs 마리넨세 타사 드 포르투갈 경기 관람  오랜만에 주말 경기가 있어서 축구를 보러 갔다. 스포르팅과 마리넨세의...

가장 많이 본 글